본문 바로가기

고분자분석/고분자 첨가제

성분분석

 Home > 성분분석 > 성분분석
  
 
 한국고분자시험연구소㈜에서는 미지(unknown) 화합물들의 성분분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대개 화합물은 단일물질의 경우와 혼합물의 경우가 있는데, 대개 후자의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연구소에서는 단일성분으로 가정하고 분석하는 경우를, 재질분석서비스라고 하고, 혼합성분을 성분분석 서비스라고 합니다. 혼합성분인 경우, 성분을 분석하는 일은 거의 제품개발과도 같은 의미로, 가장 난이도가 있는 분석항목입니다. 왜냐하면 unknown 물질은 유기물과 무기물, 혹은 용매와 유효성분, 저분자와 고분자 등, 어떤 물질이 혼합되어 있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때론 혼합된 성분을 각각 분리를 해서 (deformulation) 분석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간혹 특수물질에 따라서 혹은, 현재의 분석학적 기술로 분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기분석 기술, 성분분리 기술, 그리고 모든 유기/무기재료, 저분자/고분자재료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성분분석은 분석목적이 제품개발용 분석, 타 제품의 비교분석, 품질관리용 분석, 불량원인분석, 특허침해 소송용 분석 등 아주 다양합니다. 그 목적에 따라, 분석설계는 달라지며, 분석비용 및 기간도 목적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신청 전에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메일 상담 (polymer@polymer.co.kr) 및 전화상담(연구소장 직통: 02-969-5291)이 가능합니다.
 
 
 성분분석의 방법은, 시료의 전처리(분쇄, 추출, 용해, 비파괴검사), 크로마토그램 분석(GPC, HPLC, LC/MS, GC/MS, Pyrolizer GC/MS, TD-GC/MS), 스펙트럼(FTIR, NMR, Raman, Mass)분석, 원소분석(유기원소 EA), 무기원소(ICP, AA), 표면분석(EDX, XPS, XRF), 열분석 (TGA-IR) 등, 재료의 특성에 따라, 모든 방법을 사용합니다. 혼합물의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크로마토그램을 이용하여, 몇 가지 성분인지를 파악한 후, 정밀검사에 들어갑니다. 정성분석인지 정량분석인지의 경우와, 기준물질(표준물질)이 있는 경우와 전혀 기준물질이 없는 경우, 성분분석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분석결과는 성적서보다는 분석보고서로 작성되기 때문에, 모든 분석조건, raw data, 분석결과정리, 필요시 결과해석까지 서비스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품질관리, 연구개발을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성분이 무엇인지 화학구조를 정확히 제시하는 경우도 있고, 아주 특이한 물질의 경우, 구조해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조해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원소분석, 스펙트럼 등으로 성분을 추정하여야 합니다.
 
 
문의 및 상담
이메일 : polymer@polymer.co.kr
전   화 : 1588-1574